외교부 청사 (사진=외교부)
외교부 청사 (사진=외교부)

외교부는 올해 우리나라의 경제협력개발기구(OECD) 개발원조위원회 가입 1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23일~ 27일까지 '아름다운 기적, 더 나은 세상을 꿈꾸다’를 주제로 개발협력주간을 운영하고,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.

개발원조위원회(DAC) 가입 10주년 기념일인  25일에는 '2020 개발협력의 날 기념식 및 고위급 토크콘서트'를 열고 정부, 원조시행기관, 시민사회, 학계 등 각계 전문가를 초청해 ‘대한민국 공적개발원조 10년과 앞으로의 10년’을 주제로 DAC 가입 10주년의 의미와 앞으로의 우리 개발협력 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기회를 마련한다.

외교부는 페이스북(www.facebook.com/mofakr.kr)을 통해 오후 2시부터 오후4시까지 생중계할 예정이다.

이번 기념식에서는 정세균 국무총리와 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, 강경화 외교부 장관, 송영길 국회 외교통일위원장, 앙헬 구리아 경제협력개발기구(OECD) 사무총장이 축하 메시지를 전달하게 된다.

이밖에도 .23은 '외교부-유엔개발계획(UNDP) 서울정책센터 전문가 세미나' 24일은 '제3차 열린지속가능발전목표(SDGs) 포럼'  26일은 청소년 대상 한국국제협력단(KOICA) '세계시민교육 특강' 27일은 '국제개발협력학회 동계학술대회'를 통해 국내외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의 의견을 청취, 수렴할 계획이다.@

 

 

 

저작권자 © SPN 서울평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